top of page

밥집에 쓸 주방용품 기부 잇달아...

다문화 공동체 밥집을 만들기 위한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주방용품 기증을 받는다는 게시물을 올리자마자 곳곳에서 기증 의사를 밝혀오고 있네요.

어제는 멀리 경기도 일산에서 전화가 와서 한달음에 달려가봤더니, 정말 많은 주방용품들을 주셨네요.

이 분들(부부)께서는 이번에 동남아시아의 한 나라로 이민을 가게 되었다고, 집에 있던 주방용품은 물론 캠핑용품 등 한번도 쓰지 않고 모아둔 귀한 물품들까지도 모두 기부해주셨답니다.





우리 센터 부설 아시아청소년학교에서 3년 가까이 공부하고, 지금은 본격 사회생활을 준비하고 있는 방글라데시에서 온 소헬과 함께 방문했는데, 그 남편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이제 저희가 이 친구처럼 이주민이 되겠네요" 하시더군요.

일하러, 공부하러, 결혼으로, 그리고 난민 등으로 지금 세계는 이주민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요. '지구촌', '세계시민'이라는 말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지금은 비록 한국에서 '선주민'일지라도 또 언제 입장이 바뀔지 모르는 거지요. 서로가 주고 받으며... 그렇게 더불어 살아가는 보다 더 큰 이웃으로 나아가야 하겠지요.

나눔을 실천해주신 일산의 부부, 그리고 다양한 기부를 약속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주신 응원과 격려의 마음이 온전히 이주민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 애쓰겠습니다. ^o^

[2015. 3. 16. 추가]

주방용품이 필요하다는 글을 몇 개의 밴드에 올렸더니 여기저기서 연락이 오네요. 

오늘은 식당을 하다가 몸이 안좋아서 정리하신다는 분과 연락이 닿아서... 식당에서 쓰던 그릇과 쟁반, 수저 등 꼭 필요했던 유용한 물건들을 한 보따리 기증받았네요.

화성시 팔탄면의 산들강해장국집 하셨던 주인 아주머니, 부디 건강 되찾으시기를 우리 센터 모든 이용자분들의 마음을 모아 빌겠습니다~ ^o^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