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7 더큰이웃 송년 작은문화제(발표회) 가져

오늘 우리 센터 송년 작은문화제를 가졌습니다. 2013년부터 벌써 5회째 이어지는 송년 문화제가 이제 작지 않은 문화제가 된 듯합니다. 백명 남짓으로 시작하다가 이제 3백명이 훌쩍 넘었거든요.


한 해동안 우리 센터에서 사회통합프로그램(한국어와 한국문화, 한국사회이해)에 참가한 학생만도 8백명에 이르러 수료식에 참가한 학생들로 무대가 가득차더근요.





이번 송년 문화제는 우리 센터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자율방범대 봉사단원들이 행사 진행을 함께 해줬습니다. 행사장 안내에서 참가자 접수, 그리고 무대 운영 보조와 마무리 청소에 이르기까지 발벗고 나서서 너무 큰 힘이 되었지요.


그리고 올 한해 센터에서 진행된 프로그램별 발표회도 가졌답니다. 차오름공부방(초등부)의 합창뮤지컬 공연과 난타 공연, 아시아청소년학교(중등부)의 노래 공연과 여행스케치 영상 상영, 그리고 아삭동아리(동화구연 동아리)의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문화나눔으로 풍성한 자리였네요. 특히 우리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모습을 보면서 너무도 뿌듯하고 흐뭇했답니다~~ ^O^


한편, 매홀고등학교 교환학생으로 최근 한국을 찾은 말레이시아 방문단이 오늘 행사에 참가해 말레이시아 전통 노래와 춤을 출 때는 참가자들이 하나 되어 어울어지며 절정을 이루었지요.

춤과 문화가 세계를 이어준다는걸 실감하며 정말 흥겹게 치른 행사였습니다.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