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 지역사회센터' 5층 건물의 1층에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사무실과 열린카페로 들어가는 입구다.
사무실 바로 옆에 30여평 넓이의 북카페와 인터넷카페를 마련해, 이주민과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 운영하고 있다.
열린카페 안의 모습. 한쪽 모퉁이에 안내 데스크가 있고, 홀에는 책을 읽거나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북카페 내부의 모습. 한국어 책은 물론이고, 아시아 각 나라 언어로 된 책과 잡지들도 계속 갖추어나가고 있다.
북카페의 안쪽에 칸막이를 한채 인터넷카페가 자리잡고 있다. 물론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카페에는 칸막이가 달린 모두 7개의 책상이 준비되어 있다. 5개는 일반 이용자용으로, 2개는 정보검색용으로 자리를 배치하였다.
이곳은 열린카페 옆에 있는, 사무 업무를 보는 사무실 공간이다.
1층 열린카페와 사무실로 통하는 통로에 차를 타서 마실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8명 정도 회의할 수 있는 별도로 마련된 회의실-모임방도 있다.
이곳은 센터 3층에 자리잡은 교육장 입구이다.
50명 정도를 한번에 교육할 수 있는 301호 강의실(대강의실) 모습. 현재 이곳에서 한국어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0명 정도를 교육할 수 있는 302호 강의실 모습. 현재 이곳에서는 컴퓨터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컴퓨터 활용반 수업으로, 이미지 편집 교육을 받고 있는 교육생들.
컴퓨터를 배우고 있는 교육생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다.
3층 교육장에서 내려다보면 경부선 전철 병점역과 병점육교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