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드디어 밥집 준비 착수! 노란색으로 옷을 입다!

우리 센터의 오랜 숙원이었던 밥집을 만들기 위한 준비에 드디어 착수했습니다.

아침부터 오후까지 한국어 공부를 하는 우리 센터 이용자들(특히 중도입국 이주민 자녀들)에게 밥을 제공할 수 있는 취사시설이 없어서 빵이나 컵라면 등으로 떼우던 점심을 이제 따뜻한 밥으로 제공할 수 있는 날이 다가오고 있는 거지요.




밥집 공간으로는 우리 센터 맞은편에 있는, 얼마 전까지도 동네 슈퍼였다가 지금은 슈퍼가 옆 건물로 이전해서 비게 된 "형제상회" 자리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슈퍼 주인집과 함께 사용하는 조건으로 싸게 임차해서 주로 점심식사 시설과 아시아 음식나눔 모임 장소로 이용하기로 한거지요.

우리의 밥집 운영 취지를 존중하여 주인집에서 아주 잘 해주시는 조건으로 해서 어제 시설물 사용 계약을 하였고, 오는 3월 23일 밥집 오픈을 목표로 오늘 페인트칠 등 밥집 운영 준비에 드디어 착수한 거지요.





오늘 페인트칠 자원봉사는, 앞으로 이 밥집을 책임지게 될 우리 센터 자원활동가 선생님께서 자원해서 나서 주셨고, 기왕 칠하는 길에 도서관 운영위원께서도 두팔 걷고 함께 나서서 '아삭 작은도서관' 입구의 짜투리 공간에도 함께 예쁜 노란색 옷을 입게 되었답니다.





밥집을 운영하려면 아직 준비할 일들이 참 많지요.

밥솥, 밥통, 냄비 등 취사용 도구와 식판, 그릇, 쟁반, 숫가락 등 식사용 도구, 그리고 냉장도 등이 우선 급하게 필요하답니다.

주변에 노는 각종 주방용품들, 많이들 기증, 협찬해주셔서... 우리 센터에서 공부하는 이주민들이 따뜻한 점심과 함께 포근한 사랑을 맛나게 먹으며 한국을 배워나갔으면 좋겠네요. ^o^

주방용품 기증 연락할 곳 : 031-267-1526 /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해피빈 관련 기부 페이지 보기 :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16140



bottom of page